2019. 6. 10. 11:37ㆍ개발 달리기/Unity 개발달리기
안녕하세요. 달빠 입니다.
Unity 에서 많이 사용하는 PlayerPrefs 을 이용한 저장, 불러오기 구현 해보겠습니다.
- PlayerPrefs 란 게임 세션(session)사이에 플레이어 preference를 저장하고, preference에 접근합니다.
- 저 장
* PlayerPrefs.SetFloat(string key, float value); //실수형 저장 방법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PlayerPrefs.SetFloat("Player Score", 10.0F);
}
}
* PlayerPrefs.SetInt(string key, int value); //정수형 저장 방법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PlayerPrefs.SetInt("Player Score", 10);
}
}
* PlayerPrefs.SetString(string key, string value); //문자형 저장 방법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PlayerPrefs.SetString("Player Name", "Foobar");
}
}
- 사용 예) 게임 케릭터 이름을 설정하고 저장 하도록 구현한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string name = "홍길동";
void SaveName()
{
PlayerPrefs.SetString("Player Name", name);
PlayerPrefs.Save();
}
}
/////////////////////////////////////////////////////////////////////////////////////
- 불러 오기
* PlayerPrefs.GetFloat(string key, float defaultValue = 0.0f); //실수형 저장 불러오기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print(PlayerPrefs.GetFloat("Player Score"));
}
}
* PlayerPrefs.GetInt(string key, int defaultValue = 0); //정수형 저장 불러오기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print(PlayerPrefs.GetInt("Player Score"));
}
}
* PlayerPrefs.GetString(string key, string defaultValue = ""); //문자형 저장 불러오기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print(PlayerPrefs.GetString("Player Nam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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