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PlayerPrefs 을 이용한 저장, 불러오기 구현하기

2019. 6. 10. 11:37개발 달리기/Unity 개발달리기

안녕하세요. 달빠 입니다.

Unity 에서 많이 사용하는 PlayerPrefs 을 이용한 저장, 불러오기 구현 해보겠습니다.

 - PlayerPrefs 란 게임 세션(session)사이에 플레이어 preference를 저장하고, preference에 접근합니다.

    -  저 장 

* PlayerPrefs.SetFloat(string key, float value); //실수형 저장 방법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PlayerPrefs.SetFloat("Player Score", 10.0F);
  }
}

* PlayerPrefs.SetInt(string key, int value); //정수형 저장 방법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PlayerPrefs.SetInt("Player Score", 10);
    }
}

* PlayerPrefs.SetString(string key, string value); //문자형 저장 방법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PlayerPrefs.SetString("Player Name", "Foobar");
    }
}

 

- 사용 예)  게임 케릭터 이름을 설정하고 저장 하도록 구현한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string name = "홍길동";


    void SaveName()  
    { 
      PlayerPrefs.SetString("Player Name", name); 

      PlayerPrefs.Save();
    } 
}

/////////////////////////////////////////////////////////////////////////////////////

- 불러 오기

* PlayerPrefs.GetFloat(string key, float defaultValue = 0.0f); //실수형 저장 불러오기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print(PlayerPrefs.GetFloat("Player Score")); 
    } 
}

* PlayerPrefs.GetInt(string key, int defaultValue = 0); //정수형 저장 불러오기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print(PlayerPrefs.GetInt("Player Score"));
    }
}

* PlayerPrefs.GetString(string key, string defaultValue = ""); //문자형 저장 불러오기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print(PlayerPrefs.GetString("Player Nam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