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ntEnd 공부 3일차 - HTML 만들기 ( 개인 스터디 )

2022. 3. 11. 10:26개발 달리기/FrontEnd 개발달리기

지난번에 HTML 에서 사용하는 elements <a> 에 대해서 공부해 봤으나 기억이 나지 않으시면

 

복습

2일차 복습을 해보자

 

 

자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a> elements 를 사용 하는것은 마스터가 되었다 라고 생각을 해도 되겟죠??

이제는 Frontend 개발자가 되기위한 기본 IDE 를 사용을 해보시죠

 

질문 : IDE 뭐임요 ㅡㅡ

답 :  IDE 통합 개발 환경(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IDE)

질문 : 무슨말인지..

답 : 티비에서 보는 개발자들이 쓰는 개발 도구라고 이해하심이 빠르심

     물론 html 은 메모장으로도 충분히 문서작성이 가능하지만 이왕이면 개발자가 목표이면 개발자 스럽게..

     여러가지 IDE 

 

통합 개발 환경의 종류[편집]

개발사플랫폼운영 체제언어라이선스특징이클립스(Eclipse)라자루스(Lazarus)안쥬타(Anjuta)와이드 스튜디오(Wide Studio)코드블럭스(Code::Blocks)Dev-C++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코드기어 디벨로퍼 스튜디오(Codegear Developer Studio)델파이(Delphi)C++빌더(C++ Builder)제이빌더(J Builder)JDE카일릭스(Kylix)터보 C(Turbo C)볼랜드 C++ 빌더(Boland C++ Builder)터보 파스칼(Turbo Pascal)넷빈즈(NetBeans)제이디벨로퍼(JDeveloper)리얼베이직(Real Basic)엑스코드(X Code)코드워리어퓨처베이직파워 빌더(Power Builder)오토잇카일릭스프리 파스칼델파이 포 PHPIntelliJ IDEA터보 파스칼터보 델파이코드라이트PhpStorm

IBM, 이클립스 재단 크로스 플랫폼(자바) 윈도우, 리눅스, 솔라리스, AIX, 맥 OS X 자바, C, C++, PHP, JSP 이클립스 공중 허가 RAD
Lazarus team 크로스 플랫폼 리눅스 배포판, FreeBSD, 맥 OS X, 윈도우 프리 파스칼,파스칼 SDK GPL, GNU LGPL,기타  
GNOME 프로젝트 플랫폼 리눅스 C, C++ 라이선스  
와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 운영 체제 리눅스 C, C++ 라이선스  
제작사 운영 체제 플랫폼 C, C++ 라이선스  
Bloodshed Software 운영 체제 플랫폼 C, C++ GPL GNU 일반 공중 사용 허가서  
마이크로소프트 Win32, win64 윈도 시리즈, MacOS 비주얼 베이직, 비주얼 베이직 닷넷, 비주얼 C++, 비주얼 C 샤프, F 샤프 상용  
코드기어 Win32 윈도우 델파이, 오브젝트 파스칼, C++빌더 상용  
엠바카데로 테크놀러지 Win32 윈도우 오브젝트 파스칼 상용 라이선스  
엠바카데로 테크놀러지 Win32 윈도우 C, C++ 상용 라이선스  
엠바카데로 테크놀로지스 Win32 윈도우 JAVA 라이선스  
개발사 운영 체제 플랫폼 언어 라이선스  
개발사 운영 체제 플랫폼 언어 라이선스 지원 중단됨
코드기어 도스 MS-DOS C, C++ 라이선스  
코드기어 도스 MS-DOS C, C++ 라이선스  
코드기어 도스 MS-DOS 파스칼 라이선스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넷빈즈 재단 운영 체제 크로스 플랫폼 언어 라이선스  
오라클 JVM 운영 체제 자바, XML, SQL PL/SQL, HTML, 자바스크립트, BPEL, PHP 사유, 자유  
리얼 소프트웨어 크로스 플랫폼 맥 OS X,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리눅스 객체 지향 베이직 사유, 자유  
애플 아이폰, 매킨토시 맥 OS X v10.3 (버전 1.x),맥 OS X v10.4 (버전 2.x),
맥 OS X v10.4 & v10.5 (버전 2.5), 맥 OS X v10.5 (버전 3.x), 맥 OS X v10.5.2 (버전 3.1)
C, C++, 오브젝티브-C, 오브젝티브-C++, 자바, 애플스크립트, 코코아, Carbon, GNU 파스칼, 프리 파스칼, 에이다, C#, , D, Swift 혼합된 사유재산, 소프트웨어 카피레프트  
개발사 운영 체제 크로스 플랫폼 언어 라이선스  
개발사 운영 체제 플랫폼 언어 라이선스  
개발사 운영 체제 플랫폼 언어 라이선스  
개발사 운영 체제 플랫폼 언어 라이선스  
개발사 크로스 플랫폼 운영 체제 언어 라이선스  
프리 파스칼 팀 Win32 도스.윈도우 프리 파스칼 라이선스  
개발사 운영 체제 플랫폼 언어 라이선스  
젯브레인즈 운영 체제 윈도, macOS, 리눅스 자바, 코틀린, 그루비, 스칼라 라이선스  
코드기어 플랫폼 MS-DOS 파스칼 라이선스  
코드기어 플랫폼 MS-DOS 오브젝트 파스칼 라이선스 학생, 아마추어, 전문가, 취미로 즐기는 프로그래머 대상
Eran Ifrah  크로스 플랫폼 윈도 XP SP3, 윈도우 비스타, 우분투 9.10, 맥 OS X 10.5.6 C/C++ GPLv2  
개발사 운영 체제 플랫폼 PHP 라이선스

 

 

예아~~~~~~~~~~~~~~~~~~~~~~~~~~~~~~~~~

 

저런거 너무너무 머리 아프니깐

 

저는 Visual studio Code 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구글 검색후 다운로드

 

각자의 운영체재 환경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한후 설치설치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어려워 보이는 프로그램이 시작되고 뭔가 알아보기 어렵지만 네 괜찮습니다.

 

처음에 다 떨리고 어렵고 힘들지만 이제 벌써 개발자에 가까워 지고 있습니다.

 

저기서 이제 html 파일을 하나 만들어 봅시다.

 

1. File -> New File 새롭게 생성해 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활성화가 되고 저장되지 않은 화면이 되어있습니다.

select a language to get started -> 시작할 언어를 선택하세요

Start typing to dismiss, or don't show this again -> 해제 하려면 타이핑을 시작하거나 don't show 누르세요.

 

 

2. 네 그냥 무시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희 첫번째 시간에 배웠듯이 html 은 웹페이지의 모습을 표시되도록 설계된 문서의 표준 마크업 언어이다. <- 이놈 배웠듯이 표준 마크업 언어를 코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OCTYPE html>
<html>
    <head>
        <meta charset="ur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title>html 처음만들어봐요</title>
    </head>

    <body>
        <a href="https://papa-run.tistory.com/102">달리는애아빠 html 3일차 바로가기</a>
    </body>
</html>

 

이렇게 문구를 작성해보고 저장을 해보도록 합시다.

 

 

3. 열심히 우리는 개발자 일을 시작하니 C 드라이브 또는 D 드라이브에 ->  work 폴더를 만들어주고 -> html 만들고 그안에 3일차.html 로 만들어 줍니다.

 

 

 

 

4. 오 뭔가 개발자가 된 기분이네요.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html 문서가 보여집니다.

하나씩 풀어서 설명드리면

 

 

 

 

5. 위에 작성된 내용이 이해가 안되시면 1일차,2일차 포스팅을 다시한번 보시고 따라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결론 :  html 재미있다. 해볼만하네. 껌이지~

 

다음포스팅은 자주 사용하는 html elements 해보기 하겠습니다.